(사)충청희망포럼, 박찬주 전 육군대장의 안보 교육독일통일과 한반도의 미래..평화는 하나돼야 이뤄져..
사단법인 충청희망포럼(상임대표 이경준)은 29일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세미나실에서 60여 명이 참석해 ‘안보교육’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회는 충청희망포럼 고문인 박찬주 (전 육군대장)로 강의했고, 평생교육원 정진태 원장,민족통일 자문회의 회원과 도솔희망포럼의 회원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경준 상임대표는 “오늘 교육을 통해 국가 안보의식 갖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의 장을 열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안보교육은 ‘독일의 통일과 한반도의 미래’란 내용으로 독일의 분단과 통일이 되기까지의 전략과 방향을 통해 한반도가 통일을 위한 한미 동맹 및 한미일 안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남북간의 소통 및 교류활동의 지속, 중국과 러시아와의 유대강화 및 전략적 관리 등의 내용으로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사단법인 충청희망포럼은 지역발전 전문가 초청강연회와 토론광장의 개최, 지자체, 도시간 교류와 협력 등 지역 인재육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슈인채널 안미지 기자 출처:www.issue-ch.kr <저작권자 ⓒ 이슈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