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1,500여명을대상으로 ‘유아환경교육 교사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유아환경교육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발맞춰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기후 환경위기 대응,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유아환경교육이다.
교육대상은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교사이며 온라인연수로 진행하며, 신청은 10. 19.까지 (http://naver.me/FmgLI0Id) 통해 접수하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유아환경교육, 유아환경교육 필요성과 사례, 최근 환경 현안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환경부는 연수 종료 후에 연수 이수자가 소속된 유치원․어린이집 500곳을선정하여 ‘2021 유아환경교육 과정 (프로그램) 교사용 지도서’안에 담긴 교구세트(4~5종)를 보급할 예정이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우리의 미래세대를 위하여 탄소중립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라며, “유 아환경 교사연수를 통해 교원의 전문성이 향상되어 유아들에게 질 높은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 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슈인채널 안미지 기자 출처: www.issue-ch.kr
<저작권자 ⓒ 이슈인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