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위 한국배우 200 캠페인, 2주차 초호화 배우 공개

​한국배우 200인 포트레이트 사진, 필모그래피 영상 독점 제공

신승걸 | 기사입력 2021/03/24 [11:46]

영진위 한국배우 200 캠페인, 2주차 초호화 배우 공개

​한국배우 200인 포트레이트 사진, 필모그래피 영상 독점 제공

신승걸 | 입력 : 2021/03/24 [11:46]

[이슈인충청=신승걸]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코픽)의 ‘KOREAN ACTORS 200’ 캠페인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지난 3월 22일 오후 5시, 캠페인 2주차 한국 대표 배우들의 얼굴을 공개했다.

지난 3월 15일 문을 연 스페셜 웹사이트에서 매주 월요일 한국 영화계 대표 배우 20인의 포트레이트 사진과 배우론, 필모그래피 영상을 순차로 공개한다.

코픽의 한국영화 해외진출 플랫폼 KoBiz를 통해 오늘 만날 ‘KOREAN ACTORS 200’ 20인 배우의 면면도 호화롭다.

막바지 촬영 중인 차기작 '노량: 죽음의 바다' 외에도 '모가디슈' '바이러스' 등 기대작과 함께 돌아올 김윤석, 천만 영화 '신과 함께'의 신 스틸러부터 묵직한 사회 이슈를 던지는 '69세'까지 아우르는 예수정, 한국 영화계와 관객이 가장 사랑하는 악당으로 차기작 '외계인'에서 만날 김의성, '기생충'으로 아카데미가 주목하는 배우로 우뚝 선 이정은, '비상선언' '보호자' '야행'까지 기대작 릴레이를 이어가는 김남길, 애플TV의 기대작 '파친코'로 글로벌 무대로 도약한 이민호까지 다채롭다.

최근 탄탄한 스토리로 몰입도를 더해가는 드라마 '괴물' 여진구, 차기작 드라마 '너는 나의 봄'의 출연을 확정한 김동욱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생생하게 살아있는 포트레이트도 공개된다.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를 결정한 영화계 블루칩 최희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으로 통쾌한 존재감을 과시한 이솜, ‘타임워프’ 정치 미스터리 드라마 '타임즈'에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두 배우 이주영과 문정희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한 4년 만에 드라마 '공작도시'을 선택한 수애의 우아한 미소와 차기작 '콘크리트 유토피아'로 돌아올 박보영은 고아한 매력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기작 '야차'와 '유령'이 대기하고 있는 박해수, 천만 영화 '극한직업' 이후 드라마 '홍천기'에서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공명,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 공개를 기다리고 있는 정해인, 다양성 영화계의 믿음직한 배우이자 감독 남연우, 드라마 '오! 삼광빌라'와 '루카: 더 비기닝'에서 선과 악의 두 얼굴을 보여준 진경, '사바하'를 통해 한국 영화계 차세대 대표 주자로 떠오른 이재인까지 2주차 공개 배우 역시 한국 영화계의 뜨거운 얼굴들로 채워졌다.

한국 영화계의 현재를 대표하고, 미래를 책임질 KOREAN ACTORS 200 온라인 스페셜 웹페이지는 오픈 직후 전 세계에서 접속자가 몰려 한국 배우에 관한 높은 관심을 재확인시켰다.

배우의 진면목을 한 줄에 보여주는 한줄 브리핑과 배우론, 캐릭터 밖의 자유로운 배우의 얼굴을 담은 포트레이트, 배우 대표작 필모그래피 동영상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배우 대표작 필모그래피가 공개된 KOBIZ 유튜브 채널에는 12시간 만에 4천 명 이상의 구독자가 증가하는 등 호응이 뜨겁다.

스페셜 사이트가 주차별 순차 공개로 지속적 이슈를 만든다면, 출간 예정인 단행본 'THE ACTOR IS PRESENT'은 한국 배우 200인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한 번에 담아낼 계획이다.

한국 영화배우들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진출 기회를 넓히기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국영화배우 200인의 명단은 코픽 한국영화 해외진출 플랫폼 KoBiz 내 스페셜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핫피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