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축장범천안시민추진위원회, 임상준 환경부 차관에 감사패 증정

종축장 함평군 이전 속도감있게 추진

안미지 이슈인채널 | 기사입력 2023/11/02 [08:57]

종축장범천안시민추진위원회, 임상준 환경부 차관에 감사패 증정

종축장 함평군 이전 속도감있게 추진

안미지 이슈인채널 | 입력 : 2023/11/02 [08:57]

▲ 임상준 환경차장에게 천안시민 감사패 증정  © 이슈인채널

 

정재택 사단법인 종축장이전개발 범천안시민 추진위원장은 111() 오후 임상준 환경부 차관에게 천안시민 감사패를 증정했다.

 

종축장 이전 지역인 함평군 부지(174 만 평)에 대한 전략환경영향 평가가 1031일 자로 환경부를 통과함에 따라 정재택 추진위원장이 즉시 임상준 차관을 방문하여 70만 천안시민의 고마운 뜻을 전한 것이다.

 

함평군 도시관리계획 변경의 전제 조건이었던 전략환경영향 평가가 통과됨에 따라 11월 중 함평군 도시관리계획 변경이 이뤄지고 동시에 기본 설계가 완성됨은 물론 실시 설계 단계로 진행되는 등 이전 사업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 함으로써 2024년 말 이전에 함평군 부지에 대한 착공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다.

 

특히 임상준 차관은 2017년 국무총리실 정책관으로 있을 때부터 천안 종축장의 함평군 이전 결정에 기여를 하고 2018년에 이전을 확정시킨 바 있다.

 

또한, 2022년 윤석열 대통령 정부가 출범하면서 대통령실 국정과제 비서관으로 재직하며 천안 종축장이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올해 7월 환경부 차관으로 발탁됨과 동시에 함평군 이전부지 전략환경 영향평가까지 해결하면서 천안 종축장과는 아주 좋은 인연을 이어왔다.

 

정재택 추진위원장은 임상준 차관이야말로 천안과 충남 발전의 은인으로 운명지어진 인물이 아닌가 싶다고 감사패 증정에 따른 소회를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