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산업 현장 목소리로 코로나19 극복 지혜 모은다

13일 문체부 장관, 콘텐츠산업 종사자와 주요 현안 논의

박은숙 | 기사입력 2021/04/13 [21:23]

콘텐츠산업 현장 목소리로 코로나19 극복 지혜 모은다

13일 문체부 장관, 콘텐츠산업 종사자와 주요 현안 논의

박은숙 | 입력 : 2021/04/13 [21:23]


[이슈인충청=박은숙]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4월 13일,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광화문)에서 국내 콘텐츠산업 종사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업계 현황과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방송(다큐멘터리),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음악(공연), 이야기(스토리) 등 분야별 콘텐츠기업 대표 또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콘텐츠산업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온라인게임과 동영상서비스, 웹툰 등 온라인 시장을 기반으로 하는 분야는 확대되고 있는 반면, 영화, 대중음악 공연 등 대면 소비 중심 분야는 급감하면서 콘텐츠 창·제작과 투자가 위축되는 등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기업의 매출 하락과 자금 부족 등 경영 위기, 콘텐츠 창·제작 사업의 지연 및 취소, 종사자 고용 불안 등에 대한 콘텐츠산업 현장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황희 장관은 “올해 추경으로 편성된 방송영상과 대중음악, 수출 분야 일자리 지원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250억 원 규모의 ‘콘텐츠 재기 지원 자금(펀드)**’을 조성해 업계 회복을 지원하겠다”라며, “우리 경제의 신성장동력인 콘텐츠산업의 정상화와 새로운 시장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현장 종사자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수립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기업과 종사자들이 비대면 환경과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커뮤니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