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엑스포 야외 썰매장’큰 인기

가족추억으로‘코로나블루’잊는 시간 가져

이슈인충청 | 기사입력 2021/02/22 [11:12]

‘속초 엑스포 야외 썰매장’큰 인기

가족추억으로‘코로나블루’잊는 시간 가져

이슈인충청 | 입력 : 2021/02/22 [11:12]

[이슈인충청=이슈인충청] 코로나19로 지친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과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지난 18일(목)부터 5월 9일(일)까지 운영하는 속초엑스포 야외썰매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부모와 아이들은 도심속에 마련된 야외 썰매장에서 함께 썰매를 타기도 하고 기념촬영을 하며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 속에서 가족사랑과 함께 코로나19로 부족했던 아름다운 가족추억을 만들며 잠시나마 코로나 블루를 잊는 시간을 가졌다.

시설운영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운영해서는 시설관리공단 직원과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입장시에는 출입자 명부작성, 열화상카메라체크, 체온체크, 손소독, 마스크를 착용 해야만 입장 가능하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안내는 아이들에게 공공시설 이용시에는 반듯시 방역수칙을 지켜야 한다는 교육 효과까지 더하고 있다.

지난 주말에만 1,000여명이 다녀갔고, 날씨가 점차 더워지면 제설기로 물을 분사해 물안개를 만들어 아동 및 청소년 등 이용자의 재미와 청량감을 더 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실내에만 있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잠깐의 야외활동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작게나마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안전하게 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및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N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