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소상공인을 착한 가맹점으로 집중 육성

가맹점과의 상생협약을 제시한 유망 소상공인, 중소 가맹점를 대상으로 브랜드·디자인 개발, 지능화 등을 지원

김유리 | 기사입력 2021/02/24 [09:26]

유망 소상공인을 착한 가맹점으로 집중 육성

가맹점과의 상생협약을 제시한 유망 소상공인, 중소 가맹점를 대상으로 브랜드·디자인 개발, 지능화 등을 지원

김유리 | 입력 : 2021/02/24 [09:26]

[이슈인충청=김유리] 중소벤처기업부는 2월 24일부터 3월 17일 까지 우수 소상공인의 프랜차이즈화와 중소 가맹본부를 지원하는 2021년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지원 사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지원 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큰 유망 소상공인과 중소 가맹본부를 발굴해 브랜드·디자인 등의 초기 사업화와 마케팅·스마트화 등의 성장지원을 통해 기업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그간 업종 특성과 성장 단계를 반영하지 않은 획일적 지원 방식에서 탈피해 소상공인·중소 가맹본부를 창업 초기–성장–대표 브랜드의 3단계로 분류하고 업종 성격과 성장 수준을 고려해 성장단계별 지원전략을 수립한 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2021년 선정 규모는 약 9개사이며 ①초기단계는 약 5개사에 최대 3,000만원까지, ②성장 및 대표브랜드 단계는 약 4개사에 최대 5,000만원까지 프랜 차이즈화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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