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업계, '2050 탄소중립'을 위해 뭉쳤다

김유리 | 기사입력 2021/02/09 [12:23]

석유화학업계, '2050 탄소중립'을 위해 뭉쳤다

김유리 | 입력 : 2021/02/09 [12:23]

[이슈인충청=김유리] 석유화학분야 2050 탄소중립을 추진하고, 민·관 소통 강화를 위해 '석유화학 탄소제로위원회'이 출범식이 개최되었다.
 
금일 행사에는 산업부 박진규 차관 이외에도 한국석유화학협회장, 석유화학 NCC 주요업체,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박진규 차관은 동 출범식 참석에 앞서 폐플라스틱을 열분해하여 석유화학 원료 및 연료 등으로 재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SK 환경과학기술원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고 말했다..
 
SK는 금년 내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실제 석유화학 공정에 투입하여 사용 가능성 등을 테스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 차관은 현장방문 이후 출범식에 참석하여 격려사를 통해 탄소중립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임을 강조했다.
 
산업부는 민간의 탄소중립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탄소중립 산업전환 거버넌스 운영, 탄소중립 산업대전환 전략 수립, 탄소중립 산업구조 전환 특별법 제정, 대규모 R&D 사업 추진, 세제·금융·규제특례 등 탄소중립 5대 핵심과제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석유화학은 다른 어느 업종보다도 수소, 탄소, 바이오, 신재생 에너지, 폐플라스틱 등을 원료 및 연료로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조기술 개발이 시급하므로, 대형 R&D사업을 기획하여 이를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