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관광, 지역관광 이끌 조직 육성한다

이슈인충청 | 기사입력 2021/02/08 [11:48]

함께 만드는 관광, 지역관광 이끌 조직 육성한다

이슈인충청 | 입력 : 2021/02/08 [11:48]

[이슈인충청=이슈인충청]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관광을 이끌어나갈 ‘지역관광 추진조직’을 육성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한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사업’은 지역 내에서 여행, 숙박, 음식, 쇼핑 등 관광 관련 업계, 협회, 주민과의 협력 및 연계를 주도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법인을 선정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통해 지역관광 현안의 해결과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체부와 공사는 공모로 12개 지역의 법인을 선정해 업계·협회·주민 등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 연계망 운영 및 자체 기획 사업에 법인당 총 2억 5천만 원(국비 1억 5천만 원, 지방비 1억 원)을 지원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상담(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 신청은 3월 2일(화)부터 9일(화)까지 전자우편(dmokorea@knto.or.kr) 또는 우편 등기*로 접수받는다. 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등 더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kto.vistikorea.or.kr)과 이-나라도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서류 평가와 발표 심사 등을 거쳐 3월 말에 발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관광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지역 내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향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N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