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민원24'를 '정부24' 통합운영

‘민원24’ 서비스 5일 종료

안미지 | 기사입력 2020/11/04 [19:15]

행안부, '민원24'를 '정부24' 통합운영

‘민원24’ 서비스 5일 종료

안미지 | 입력 : 2020/11/04 [19:15]

▲ 정부24     ©정부24홈페이지

 

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를 5일 종료하고 ‘정부24’로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는 정부24에서도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팝업창의 정부24 회원약관에 동의하면 별도 절차 없이 정부24 회원가입이 완료돼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해 그동안 ‘민원24’를 병행 운영해 왔었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해 현재 156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OECD 디지털정부 종합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인충청 = 안미지 기자]

출처: 이슈인충청 ( www.issue-ch.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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